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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고 여객기는 착륙장치인 랜딩기어와 날개 고양력 장치인 플랩(flap)이 작동하지 않은 상태로동체 착륙하다 활주로 끝단까지 고속으로 질주했다.
일각에서 1차 착륙 시도 당시에는 랜딩기어가 내려와 있었다는 목격담도 나오면서 조난신호 전후 랜딩기어 작동 상황에 대한 의문도 큰 상황이다.
폭발 사고의 경우에는 연료탱크가 있는 날개 부분 피해가 가장 클 수도 있다.
이번 사고는 랜딩기어(비행기 바퀴)가 펼쳐지지 않은 채동체 착륙을 시도한 여객기가 활주로 정면 구조물에 충돌하는 과정에서 후미가 절단돼 폭발에서는 벗어났던 것으로 알려졌다.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빈다”고 전했다.
지난 29일 오전 9시 7분께 태국 방콕발 제주항공 7C2216편 항공기가 랜딩기어 고장으로동체 착륙을 시도하다가 외벽과 충돌하며 화재가 발생했다.
이 사고로 179명이 숨지고, 2명이 부상을 입었다.
정부는 다음 달 4일까지 일주일간을 국가애도기간으로 정했다.
지난 29일 오전 9시 3분쯤 태국 방콕에서 출발해 무안국제공항에 도착 예정이던 제주항공 7C2216편 여객기가 활주로에서 착륙하던 중 랜딩기어 이상으로동체 착륙하며 공항 외벽에 부딪히는 사고가 발생했다.
이 사고로 부상자 2명이 구출됐으며, 나머지 179명 전원 사망으로 최종 확인됐다.
지난 29일 오전 9시 3분께 전남 무안국제공항 활주로에서 태국 방콕발 제주항공 7C2216편(보잉 737-800) 여객기가 랜딩 기어가 내려오지 않은 상태로동체비상착륙을 시도하다 공항 바깥쪽 로컬라이저 둔덕과 충돌한 뒤 폭발하는 참사가 벌어졌다.
이 사고로 탑승객 175명과 승무원 6명 등 총 181명 중 객실 승무원.
◇제주항공 여객기 참사로 경기도민 5명 사망 지난 29일 오전 전남 무안국제공항에서 승객 175명과 승무원 6명 등 총 181명이 탑승한 태국 방콕발 무안행 제주항공 7C 2216편 여객기가동체 착륙도중 활주로와 맞닿은 공항 외벽을 들이받는 사고가 발생했다.
이 사고로 2명이 생존하고 179명 사망이 확인됐다.
하지만 제주항공기는 2차 착륙 때 랜딩기어를 펼치지 못하고동체 착륙했다.
블랙박스 분석 등을 통해 2차 착륙 때 랜딩기어가 정상 작동하지 않은 이유 등이 파악될 것으로 보인다.
국토부 "최초 설계때부터 둔덕 형태 콘크리트 지지대 들어가, 고정 위해서" 2020년 시설 개량 용역, 과업지시에 "부서지기 쉽게 설계" 명시 제주항공 여객기가 무안국제공항에동체 착륙하면서 충돌한 콘크리트 구조물(둔덕)은 공항 설계 때부터 설치된 것으로 확인됐다.
31일 무안국제공항 등에 따르면 공항.
이후 착륙하지 않고 고도를 높이면서 복행한 여객기는 활주로 반대 방향으로동체착륙을 시도하다 오전 9시 3분 공항 외벽을 들이받았다.
조류 충돌 등 다양한 원인이 언급되고 있는 가운데, 항공전문가 데이비드 리어마운트 30일 영국 스카이뉴스에 출연해 "콘크리트 벽이 결정적 사고 원인"이라며 "범죄.
태국 방콕발 제주항공 7C2216편은 이날 오전 9시 3분께 무한공항 활주로에동체착륙을 시도하다가 공항 시설물과 충돌했으며, 이 사고로 탑승객과 승무원 181명 중 179명이 사망했다.
이 사고는 국내에서 발생한 국적 항공사 여객기 사고 중 가장 큰 인명피해를 냈다.
제주항공 여객기 참사로 추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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